본문 바로가기

Flutter

Flutter 정적 이미지 우선은 한개 삽입하기

정확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flutter-ko.dev/docs/development/ui/assets-and-images

 

Adding assets and images

Flutter apps can include both code and _assets_ (sometimes calledresources). An asset is a file that is bundled and deployed with yourapp, and is accessible at runtime. Common types of assets includestatic data (for example, JSON files), configuration file

flutter-ko.dev

 

 

한개를 넣는 방법을 알아야 여러개도 넣어볼 수 있다.

우선 하나의 정적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Step1. 이미지를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복사나 이동

(assets/jeju.jepg)

assets폴더를 만들고 이미지를 복붙했다

 

Step2. pubspec.yaml에 해당 asset을 등록한다.

pubspec.yaml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pubspec.yaml에 가보면 주석되어 있는 assets에 이미지의 상대 경로를 집어넣는다(assets/jeju.jpeg)

공홈에 따르면 flutter 단락의 assets항목은 앱에 포함될 파일들을 정의한다고 한다. 각각의 어셋은 asset 폴더가 위치한 explicit 경로(pubspec.yaml의 상대적 경로)로 구별되어진다. 어셋이 선언된 순서나 실제 디렉토리는 중요하지 않다.

빌드를 하는 동안, Fluttersms 어셋들을 asset bundle 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저장공간(앱이 실행되는 동안 읽을 수 있는 공간)에 배치시킨다

pubspec.yaml에 assets 항목이 있다.

 

이런 식으로 assets/폴더 하위 모든 파일들을 포함시킬 수 있다.

 

 

 

Image Widget

Image Widget은 asset, file, memory, network를 통해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다

 

Image.asset('assets/jeju.jpeg')

이런 식으로 pubspec.yaml에 정의한 그대로 넣어주면 하나의 정적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다.